2009년 6월 4일 목요일

더 많이 즐기세요 Enjoy more



"It is right to enjoy life. It is normal and natural to desire a more abundant life."


- Ernest Holmes



"삶을 즐기는 것은 권리입니다. 보다 풍요로운 삶을 열망하는 것은 당연하고 자연스런 일입니다."


- 어네스트 홈즈




댓글 2개:

  1. 가끔 불행하거나 불쌍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까우면서.. 나만 즐겨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. 그렇다고 어떻게 돕거나 바꿔줄 수 있는 문제도 아닌데 말이에요. 물론 내가 행복해야 누굴 돕든, 돕지 못하면 피해를 주지 않을 수 있다는건 알지만요 ㅎ

    답글삭제
  2. @흰돌고래 - 2009/06/15 23:43
    그러게요.. 참 쉽지 않은 주제인거 같아요 ^^;;



    세상에 불행하고 불쌍한 사람들이 참 많죠.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.. 전 세계적으로.. 당장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가끔씩 매스컴을 통해 접하게 되는 여러 나라들.. 질병과 기아와 가난에 시달리는 사람들.. 아니.. 그렇게 멀리까지 갈 것도 없이 당장에 가장 가까운 가족, 친구, 동료들 중 불행한 이가 있다면?



    생각만 해도 참 가슴아픈 일이긴 하지만.. 지혜를 추구한다면 그러한 현상을 단순히 피상적으로만 볼 것이 아니라 그 현상 뒤에 숨은 본질을 보지 않을 수 없을 없겠죠.



    제가 올린 글 중에 이런 문장이 있어요.



    [진정한 동정심] http://wisdomvitamin.textcube.com/53



    "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서 보게 되는 그들의 부족한 점을 우리 자신의 일처럼 안타까워 하려면, 먼저 우리 자신의 부족한 점을 인정하고 안타까워 해야만 한다."



    짧지만 지혜로운 이 한 문장이 참 많은 점을 시사해 주는 것 같아요.



    이번 기회를 빌어 이 주제에 대해 계속 관심을 갖으면서 통찰을 해봐야 겠어요.

    흰돌고래님. 영감을 주는 좋은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.^^

    답글삭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