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9년 6월 8일 월요일

다른 사람들을 격려해 주세요 Encourage others



"A student asked Soen Nakagawa during a meditation retreat, "I am very discouraged. What should I do?"

Soen replied, "Encourage others."


명상 시간 중에 한 학생이 소엔 나카가와에게 "저는 지금 굉장히 낙심해 있습니다.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?" 라고 물었다.

그러자 소엔이 대답했다. "다른 사람들을 격려해 주십시오."



댓글 2개:

  1. 자신이 힘든데 다른이를 격려해 준다는건 그리 쉬운일이 아닌거 같아요 ^^;;;

    답글삭제
  2. @세이홍 - 2009/06/10 19:08
    맞아요. 분명 쉬운 일이 아니죠^^;;

    하지만 너와 내가 둘이 아님을 안다면 내가 힘들 때 남을 위로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되겠쬬? ^^

    물론 저도 말은 이렇게 하지만.. 이 말의 의미를 더욱 명확히 알기 위해 많이 노력해야 해요ㅋㅋ

    답글삭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