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9년 12월 25일 금요일

부와 가난 Prosperity and Poverty



Prosperity is not just having things. It is the consciousness that attracts the things. Prosperity is a way of living and thinking, and not just having money or things. Poverty is a way of living and thinking, and not just a lack of money or things.


- Eric Butterworth



부는 단지 물건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다. 그 물건을 끌어당기는 의식(意識)이다. 부는 삶과 생각의 한 방식이며, 단지 돈이나 물건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다. 가난은 삶과 생각의 한 방식이며, 단지 돈이나 물건이 부족한 것이 아니다.


- 에릭 버터워쓰





 

댓글 2개:

  1. trackback from: 전세계 인류가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돈은 얼마나 될까?
    전세계 인류가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돈은 얼마나 될까요? WCC에서 2004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년동안 전세계 인류가 살아 가기 위해서는 최소한 $8000억이 필요하다고 합니다. 약 60억 인류가 지구상에 살고 있으니 $130가 있으면 한 명이 1년동안 살아갈 수 있 셈입니다. 다음은 세계 갑부 497명의 재산과 전세계 인구가 기초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1년동안 필요한 돈을 비교한 표 입니다. 2001년 세계 갑부 497명의 재산의 총 합은..

    답글삭제
  2. trackback from: 부의 불균형은 심화되고 있다!!
    2002년 당시 제1세계에 사는 14%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평균 $28,400을 창출하고 제3세계에 사는 80%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평균 $1,300을 창출했습니다. 제1세계 사람과 제3세계 사람의 GDP는 약 20배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. 그런데 문제는 잘사는 사람은 더 부유해지고 못사는 사람은 더 가난해지는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는 것입니다.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..

    답글삭제